전체 메뉴
고객광장 > 힘찬 사진첩+
힘찬 사진첩
  • 힘찬병원, 우즈베키스탄 환자 무료 수술로 '힘찬 나눔의료' 재개
  • 2023-12-15 hit.1,963

2023년 9월 25일 상원의료재단 박혜영 이사장과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해 부하라주와 글로벌 의료사회공헌활동 등 상호간 의료협력과 교류의 재확인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번 협약에 따라 부하라주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환자 3명을 초청해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했습니다.


수술을 위해 2023년 12월 11일 입국한 환자들은 인천힘찬종합병원에 입원해 혈액검사, 심초음파, CT, MRI 등 수술 전 정밀검사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고관절염과 무릎관절염 4기 진단을 받고 각각 인공고관절수술과 무릎 로봇인공관절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후 환자들은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받은 후 새해 첫 주에 우즈베키스탄으로 돌아갈 예정이며, 힘찬병원은 환자들이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부하라 힘찬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입니다.


▲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오른쪽)이 힘찬병원의 글로벌 의료사회공헌활동인 '힘찬 나눔의료'를 통해 입국한 우즈베키스탄 환자 쇼나자로브 보브르(남·30)를 진료하고 있다.



힘찬 나눔의료는 의술을 통해 인류애를 실천하려는 글로벌 의료사회공헌활동의 힘찬 걸음입니다. 진정성있는 나눔의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대한민국 의료의 위상을 높이고, 힘찬병원 브랜드의 세계화에도 힘쓰겠습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