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골프를 하다가 어깨가 심하게 아픕니다.하루에 3~4시간 정도, 목표한바가 있어서 연습을 좀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엑스레이 찍었는데, 어깨 인대가 늘어나서 염증이 생겼다고 심하지는 않으니까 운동을 살살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몇 년 전에 친구가 힘찬병원에서 치료 받으니까 금방 좋아졌다고 해서 전화해서 체외충격파(ESWT) 시술인듯 합니다. 치료기간등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체외충격파는 어깨 활액막 유착성 피막염 및 석회화 건염등에
쓰이게 됩니다.
주로 3-5회 정도 1주일에 한번씩 내원하여 치료를 받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X
기타
Q
고관절은 연골재생술 같은 시술을 할 수 없나요?
A
51살된 남성입니다. 고관절의 연골이 닳아 없어져서 퇴행성 관절염이 온 상태라는 최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차후에는 인공관절 치환술을 받아야 할거라는 이야기만을 하였습니다만,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에 많이 한다는 연골재생술이라는 것을 고관절 퇴행성관절염에도 시술할 수 있는 것인지요?
고관절은 연골 재생술이 힘든 관절입니다.
하지만 인공관절 치환술은 다른 관절에 비해 장기적인 결과가 좋습니다. 정확한 상태를 보고 이에 맞는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료를 가지고 방문해 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X
기타
Q
고관절 통증을 느끼는 50대 남자입니다. 술을 자주 먹습니다.
A
Q 고관절 통증을 느끼는 50대 남자입니다. 잠을자면서 왼쪽고관절이 아파 자꾸 깨어나고. 양반자세를하면 고관절이아파 다리를 쭉펴야합니다.술은많이 먹는편이구요. 치료방법 부탁드립니다.
술을 많이 드시면서 고관절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라는 질환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원하셔서 방사선사진과 MRI촬영이 필요합니다.
만약 무혈성괴사라면 병의 시기에 따라서 다양한 치료법이 있고 많이 진행되었을 경우 인공관절수술이 불가피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외에 다른 질환일 수도 있으니 너무 미리 걱정은 마시고 가까운 힘찬병원을 내원하세요
감사합니다.
X
기타
Q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 방법이 궁금합니다.
A
Q 50대 남성으로 평소 술을 즐깁니다. 약 6개월전 고관절이 아파 병원에 가서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상담 시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비용이 틀리다고만 하고...어느 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알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x-ray 소견에따라 1기~4기로 나뉩니다.
1,2기에는 체외층격파 등의 보존적치료 혹은 감압술 등의 수술적치료를 받게되며, 3,4기에는 인공관절 치환술을 받습니다.
치료방법은 직접 내원하셔서 x-ray, MRI 소견에따라 결정하게 되며, 죄송하지만 비용은 온라인상으로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비용등 자세한 사항은 1577 - 9229 상담실을 통해 예약 후 진료를 통하여 보다 정확한 설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락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X
기타
Q
나이 많으신 어르신도 고관절 수술이 가능할까요?
A
Q86세 어머님이 화장실 다녀오시다 넘어져 오른쪽 고관절에 금이 갔는데 연세가 있어서 노인요양병원에 있으면서 치료중입니다 아무레도 치료가 부실한것 같기도하여 어떻게 해드렸으면 좋겠습니까? 현재 고혈압약을 드시고 입맞이 없다고 하십니다. 자세한 안내부탁드립니다
어르신들의 고관절 골절은 수술을 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고관절에 골절이 발생하면 앉거나 보행이 힘드셔서 대부분 침상에 누워계시다가 폐렴,욕창등의 합병증으로 고생하시고 심지어는 사망의 확률도 높기 때문에 아무리 고령이고 지병이 많으셔도 수술을 합니다.
골절의 위치에 따라 인공관절이나 금속판 고정술등을 시행합니다.
조속한 시일내에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고 내원하시면 더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X
기타
Q
골반 통증으로 양반다리가 힘듭니다. 고관절 문제일까요?
A
Q 직업특성상 무거운 짐을 들고 좀 많이 걷고, 오래 앉아 있게 됩니다. 양반다리로 앉고 몇분 채 되지않아 골반 옆(바깥쪽)이 땡기기 시작해서 가만히 있지를 못합니다.그리고 누운상태에서 오른쪽 다리 세우고 안쪽,바깥쪽으로 접었다 펴면 딱딱 소리가 납니다. 고관절 문제를 의심해봐야 하는지요?
올려주신 내용만으로는 발음성 고관절 (snapping hip syndrome)이 가장 의심됩니다. 대퇴부 외측 장경인대가 대퇴골과 부딪히면서 소리도 나고 이곳의 염증으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주사나 염증치료 통해 증상이 좋아지지만 심한 경우는 수술을 통해 장경인대를 느슨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